취업진로
지원센터

인사말

충북대학교 전자정보대학장 이건명
안녕하십니까?
충북대학교 전자정보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2000년도에 국립대 최초로 IT분야의 단과대학으로 설립되어, IT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 인재, 변화를 선도하는 진취적인 인재, 글로벌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 지능로봇 분야에 전임교원 64명, 학부생 1,800 여명, 대학원생 300 여명이 함께 교육 비전 및 교육 목표 달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 창의적인 인재양성 교육과 산업수요에 부응한 산업체맞춤형 교육, 특성화사업 유치를 통한 대학의 특성화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인재교육 양성을 위해, 핵심 기초이론 교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지능형 반도체, 지능로봇, 전기자동차 등 다양한 최신이론 교과들을 통한 심화된 이론교육과 함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실험 및 실습 교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합적인 설계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설계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하여 캡스톤디자인 졸업작품전에서 발표하고 있습니다. 한편, 더욱 심화된 창의적 설계 활동을 위해 40여개의 학생연구동아리가 구성되어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산업체 맞춤형 교육을 위해 매그너칩반도체, SK하이닉스, 동우전기, LX웍스(실리콘웍스), 어보브 반도체, ITCEN, 네패스 트랙 등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산업체에게는 조기 우수학생 발굴을 통해 안정적으로 인력을 공급 받고,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수혜 및 졸업 후 입사라는 특전을 가질 수 있어, 산업협력 교육의 좋은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전자정보대학은 현재 다양한 대규모 IT 특성화사업을 유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4단계 BK21사업, SW중심대학사업, 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 산업인공지능연구센터, 반도체설계공정연구센터, 대학중점연구소 사업, LINC+사업, IDEC센터, 산업밀착형IoT 반도체시스템융합인력양성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과 연구, 산학협력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자정보대학은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미래 IT 분야의 리더가 되겠다는 꿈을 갖고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을 결합하여 IT 분야에서 글로벌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최고의 IT 특성화 대학으로 발전하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